모바일 디자인 & 개발

모바일 사이트 및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실전 기술

브라이언 플링 저 / 김유정, 김수정, 권혁중, 유경석, 전학수 역

웹 디자이너, 정보 아키텍트, 제품 매니저, 사용성 전문가, 컨텐츠 퍼블리셔, 모바일에 새로 발을 들이려는 사업가라면 이 책을 통해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로 일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도서 상세

분야: [모바일, 네트워크 & 클라우드, 웹프로그래밍]

출간일: Sep 30, 2010

페이지: 404

도서정가: 26,000 원

ISBN: 9788993827262

부가 정보


출판사 서평

모바일 기기의 수는 데스크톱 및 랩톱 컴퓨터 수의 세 배에 이른다. 그러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설계 및 개발에 관한 정보는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그 공백을 모바일 제품 개발의 시작부터 끝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친 유용한 가이드, 표준, 기술, 우수 사례로 채워준다. 이 책에서 여러분은 모든 모바일 기기와 플랫폼을 지배하는 설계 및 개발 원칙을 알게 될 것이다. 그와 동시에 마크업, 고급 스타일 기법, 모바일 Ajax를 비롯한 모바일 웹의 진보된 기능도 살펴보게 될 것이다.

● 모바일 생태계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모바일이 다른 매체와 어떻게 다른지, 모바일 컨텍스트를 위해 어떻게 제품을 설계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을 통신사나 앱스토어를 통해 판매하는 것과, 모바일 웹사이트나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의 장단점을 알 수 있다.
● 흐름, 프로토타입, 사용성을 위한 작업 방식, 화면 크기에 좌우되지 않는 비주얼 디자인을 다룰 수 있다.
● 기존의 기기와 앞으로 시판될 기기를 지원할 크로스플랫폼 모바일 웹 표준을 배우고 테스트한다.
● 어떻게 모바일 제품을 예산에 맞게 만들어 그 타당성을 입증할 것인지 알도록 한다.

저자 소개

브라이언 플링 : 모바일 설계 및 개발과 관련하여 가장 큰 토론 리스트인 mobiledesign.org의 소유주이자 운영자이다. 웹과 모바일 업계에서 사업가 및 컨설턴트로서 10년 가까이 일해 왔다. 그가 모바일 공간에서 추구하는 것은 돈벌이보다는 지각능력을 높이는 것이다. 모바일 웹이 사람들이 정보를 검색하고 수집하는 방법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을 바꾸게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역자 소개

김유정 : 고려대학교 미술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삼성SDS에 입사하였다. 유니텔/삼성 채용 홈페이지 디자인 업무를 수행하였고 현재는 SDS 사내정보시스템 UI기획/사용성 검증 등 UX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김수정 : 성신여자대학교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현대캐피탈 전산실 입사하였다. 그 후, 삼성SDS에서 삼성캐피탈/카드의 ITO 개발 및 SDS 사내 IT기획 업무 수행하였고, 현재 지식경영센터에서 SDS KM(knowledge Management)의서비스 기획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권혁중 : 연세대학교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삼성SDS에 입사하였다. 금감원, 삼성카드 등 금융 분야 SI 프로젝트를 수행하다가 현재 사내 ITO 운영 및 개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유경석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우등 졸업하고 삼성SDS에 입사하였다. 삼성 관계사의 인사 시스템을 개발하여 이를 해외 법인에 보급해 왔다.

전학수 : 영남대학교 화학공학 및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삼성SDS에 입사하였다. 삼성전자 원가 시스템 개발 운영 업무를 수행하였고 현재는 삼성전자 재무 DW 시스템 운영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ch. 01 간략하게 정리한 모바일의 역사
ch. 02 모바일 생태계
ch. 03 왜 모바일인가?
ch. 04 컨텍스트를 위한 디자인
ch. 05 모바일 전략 개발하기
ch. 06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종류
ch. 07 모바일을 위한 정보 구조
ch. 08 모바일 디자인
ch. 09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 vs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ch. 10 Mobile 2.0
ch. 11 모바일 웹 개발
ch. 12 아이폰 웹 애플리케이션
ch. 13 디바이스에 적용하기
ch. 14 모바일 세상에서 돈벌기
ch. 15 기기(Device) 지원
ch. 16 모바일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