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어 조엘 온 소프트웨어

조엘 온 소프트웨어를 넘어서

조엘 스폴스키 저 / 이해일 역

2004년 『조엘 온 소프트웨어』에 이은 속편이다. 이 책은 JoeloSoftware.com을 뒤져서 수백만 번씩 읽힌 유명한 글들을 다시 모은 것으로, 소프트웨어 개발과 설계, 소프트웨어 사업 운영을 비롯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진일보된 의견이 넘쳐나는 "조엘 온 소프트웨어를 넘어서"에서 신명 나는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도서 상세

분야: [비즈니스 & 테크놀러지]

출간일: Oct 26, 2009

페이지: 404

도서정가: 23,000 원

ISBN: 9788993827064

부가 정보


출판사 서평


딱딱한 소프트웨어 공학 서적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애환과 톡톡 튀는 생각을 수필에 가까운 부담 없는 필체로 기술하고 있다. 따라서 최전선에서 소프트웨어를 직접 만드는 개발자를 비롯해 후방에서 병참을 지원하는 관리자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는 누구나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내용으로 가득차 있다.

비범한 인재들을 채용하고 관리하는 제일 좋은 방법,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일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과 이들을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조언, 제품을 설계하고 창조하는 방법에 대한 특별한 생각, 소프트웨어 사업을 시작하고 경영할 때 겪는 어려움에 대한 고찰, 차별화되고, 특이하고, 열정에 사로잡힌 조직 구축에 필요한 진정한 통찰 등을 날카로운 시선과 재미있는 글로 써내려갔다.

이 책이 다루는 주제는 다음과 같다.

비범한 인재들을 채용하고 관리하는 제일 좋은 방법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일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과 이들을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조언
제품을 설계하고 창조하는 방법에 대한 특별한 생각
소프트웨어 사업을 시작하고 경영할 때 겪는 어려움에 대한 고찰
차별화되고, 특이하고, 열정에 사로잡힌 조직 구축에 필요한 진정한 통찰

스폴스키는 비범한 문체, 뛰어난 지식, 신랄한 재치 덕분에 프로그래밍 구루가 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글을 모아 놓은"More Joel o Software 조엘 온 소프트웨어를 넘어서"는 첫 번째보다 훨씬 더 날이 서 있다. 이 책이 제시하는 사람을 관리하고 회사를 경영하는 비결은 소프트웨어 업계를 넘어 어떤 업계에도 적용할 수 있다.


저자 소개

조엘 스폴스키 :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분야에서 전세계가 알아주는 전문가. 조엘 온 소프트웨어(www.joelonsoftware.com)은 전세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아주 인기가 있고 30개가 넘는 언어로 번역되었다. 뉴욕에 있는 포그크릭 공동창업자로 포그버그즈라는 소프트웨어 개발팀을 위한 유명한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만들었다. 조엘은 한 때 마이크로소프트 엑셀팀에서 일하며 VBA를 설계했고, 수백만 명이 쓰는 인터넷 연결 클라이언트를 개발하는 주노 온라인에서 일했다. 조엘은 이미 "프로그래머를 위한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Apress, 2001)", "조엘 온 소프트웨어 (Apress, 2004)", "똑똑하고 일을 제대로 완수하기 (Apress, 2007)" 3권을 썼고, "엄선한 소프트웨어 블로그 (Apress, 2005)"를 편집자로 활약했다. 조엘은 예일대학 전산학과를 졸업했다. 이스라엘 방위군에서 낙하산병으로 복무했고 하나톤 키부츠를 설립하기도 했다.


역자 소개

이해일 : 개발자에서 시작해서 프로세스 엔지니어와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로 일하다가 진짜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고 싶어 InnoMeme을 세웠다. 특정 기술이나 시류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사고로 핵심을 찾아 끊임없이 혁신하길 좋아한다. 현재 소프트웨어 아키텍팅 카페(www.architecting.kr)를 운영하며 역서로 "Effective Java Programming Language: 자바 유창하게 말하기"가 있다.

첫째마당 사람다루기
둘째마당 미래 프로그래머들에게 드리는 조언
세째마당 디자인 충격
넷째마당 큰 프로젝트 관리하기
다섯째마당 프로그래밍 조언
여섯째마당 소프트웨어 사업 시작하기
일곱째마당 소프트웨어 사업 경영하기
여덟째마당 소프트웨어 배포하기
아홉째마당 소프트웨어 다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