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이 배우는 펄

Randal L. Schwartz, Tom Phoenix, brian d foy 저 / 김도형, 김희원, 김기석 역

"여러분이 펄 프로그램언어에 첫 30~34시간을 할애 할 최상의 방법을 궁리 중이었다면 정답을 찾은 것입니다."
『거침없이 배우는 펄』은 대부분의 프로그래머가 펄을 처음 시작할 때 고르는 "라마 책"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1993년에 처음 발행된 이 책은 개정 5판으로 펄 5.10을 비롯해 펄 언어의 최근의 변경 사항까지 다루고 있다. 


도서 상세

분야: [웹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언어]

출간일: Oct 13, 2010

페이지: 448

도서정가: 27,000 원

ISBN: 9788993827286

부가 정보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스톤헨지 컨설팅(Stonehenge Consulting)에서 1991년부터 펄을 가르친 저자들의 경험이 녹아들어 있습니다. 수년간의 강의를 통한 테스트와 경험을 통해 책의 진도와 범위를 알맞게 조정했으며, 각 장의 끝에 있는 연습문제를 통해 본문을 따라오는 동안 공부한 기본 개념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개정 5판은 다음 주제를 포함합니다.

* 펄 자료 및 변수 유형
* 사용자 함수
* 파일 연산자
* 정규 표현식
* 문자열 제어
* 목록과 정렬
* 프로세스 관리
* 똑똑한 일치
* 서드 파티 모듈

펄은 어떻게든 일을 처리해내고 싶은 사람을 위한 언어입니다. 원래 펄은 과도한 텍스트 처리를 하는 시스템 운영자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었으나 지금의 펄은 거의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명령줄의 작은 프로그램에서부터 웹 어플리케이션, 생물 정보학, 금융과 그 외 더 많은 부분까지 어떤 작업이든지 처리할 수 있는 완전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래밍 언어가 되었습니다. 다른 책들은 펄로 프로그램을 짜는 법을 가르치겠지만, 러닝 펄은 여러분은 펄 프로그래머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저자 소개

Randal L. Schwartz : 1985년 스톤헨지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했고, 최고의 펄 트레이닝 학원으로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지난 20년간 수많은 펄 관련 책과 잡지의 펄 칼럼을 집필했습니다.

Tom Phoenix : 스톤헨지 컨설팅의 펄 강사이며, 펄 초보자 메일링 리스트에서 빈번히 공헌하고 있습니다.

brian d foy : 스톤헨지 컨설팅의 파트너로 The Perl Review 잡지의 출판인입니다.


역자 소개

김도형 : 현재 펄 전문 개발업체인 사일렉스에서 헬스케어 정보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Seoul.pm(서울 펄 몽거스) 그룹의 리더로 펄 관련 오프라인 모임과 세미나 및 워크샵을 주도하고 있다.

김희원 : 현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시스템 운영자로 재직 중이다. 펄로 MMORPG를 만들어 보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

김기석 : 현재 CJ인터넷 서비스개발팀에 재직 중이다. 펄 커뮤니티인 펄마니아(http://perlmania.or.kr)의 운영자로 활동하고 있다.


제1장 시작하며
제2장 스칼라 데이터
제3장 목록과 배열
제4장 사용자 함수
제5장 입력과 출력
제6장 해시
제7장 정규표현식 세상
제8장 정규표현식을 사용한 일치
제9장 정규표현식을 이용한 문자열 처리
제10장 그 밖의 제어 구조
제11장 펄 모듈
제12장 파일 테스트
제13장 디렉터리 연산
제14장 문자열과 정렬
제15장 똑똑한 일치와 given-when
제16장 프로레스 관리
제17장 몇 가지 고급 펄 기법
부록 : 라마를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