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표현하는 글쓰기, 나를 대신하는 책쓰기

정형권 저

『나를 표현하는 글쓰기 나를 대신하는 책쓰기』는 독자의 마음에 자그마한 울림을 통해 기어코 펜을 들게 만드는 힘이 있다. 학습코치로 활동하는 저자의 필력은 스스로 글을 쓰도록 하는 마음을 이끈다. 차분한 그의 문체는 인간의 DNA에 숨어 있는 기록의 욕망을 일깨운다.


도서 상세

분야: [비즈니스 & 테크놀러지]

출간일: Dec 30, 2014

페이지: 216

도서정가: 13,000 원

ISBN: 9788993827927

부가 정보


관련 도서
출판사 서평

책을 쓰고 싶은 사람이라면 시작은 이 책부터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서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생각을 정리하는 데 글을 쓰는 것만큼 효과적인 수단은 없다. 우리는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글을 생산하고 또 소비한다. 글의 형식을 깬 SNS 글부터 정형화된 뉴스 기사까지,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한 기록에서부터 부장님의 결재를 기다리는 기획안까지 우리의 삶은 글로 시작해서 글로 끝난다. 그렇지만 글의 홍수 속에서 우리는 자신이 글의 주체라고 착각을 했지 실제 글을 쓴 것은 조직이고, 타인의 시선이었다. 바닷물을 마셔도 갈증이 해소되지 않는 것처럼 글의 바다에서 엄청난 글을 쓰고, 버리지만 정작 그 안에 나는 없다. 글을 생산했어도 소비한 것과 마찬가지이다. 

그렇다. 우리는 글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모른다. 

이제 진짜 글쓰기를 시작하자. 너와 나를 연결하고, 세상을 향해 외치지만 내 스스로가 치유되는 글쓰기를 시작하자. 이 책은 독자의 마음에 자그마한 울림을 통해 기어코 펜을 들게 만드는 힘이 있다. 학습코치로 활동하는 저자의 필력은 스스로 글을 쓰도록 하는 마음을 이끈다. 차분한 그의 문체는 인간의 DNA에 숨어 있는 기록의 욕망을 일깨운다. 

책쓰기를 통해서 자신의 가치를 자신의 안에만 가두지 말고 다른 이들과 나누면서 생산적인 순환을 만드는 것이 저자가 바라는 단 하나의 목적이다. 이 책은 생활 글쓰기로 시작해서 자신의 가치를 드러내는 책쓰기까지 독자를 이끄는 묵묵한 힘이 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곧 펜을 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정형권은 책쓰기 전문코치로 활동하면서 책쓰기와 학습을 결합한 융합형 글쓰기를 지향하는 해외 진출 1호 학습코치이다. 책쓰기 코칭 스쿨을 운영하면서 학교와 기업체 등에 글쓰기와 책쓰기를 널리 전파하는 데 힘쓰고 있으며 연간 수백 차례의 교육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진로와 학습, 책쓰기를 전파하는 행복한 공부발전소와 드림트리 연구소를 운영하면서 많은 코치들의 멘토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자기주도학습의 모든 것』, 『정형권의 몰입 공부법』, 『학습코칭 다이어리』 등이 있으며 『학습코칭 다이어리』는 중국에서 『我的孩我來敎』로 출간되어 중국 10대 가정교육 도서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1부 삶이 되는 글, 글이 되는 삶 


1장 문 열고 들어가기 

벽 

치유와 소통 

편견 

재료 

지름길 


2장 글쓰기의 바다 

편지와 메일 

일기 

좋은 글 

베껴쓰기 

다른 관점 

심플 

서평 

매체 

모닝페이지 


3장 긴 호흡의 글쓰기 

에세이 

독서일기 

회고 

칼럼 

논증 

다듬고 고치기 


2부 책쓰기와 브랜딩 


4장 비즈니스 게임과 책쓰기 

브랜딩 

뿌린 대로 거두리라 

색즉시공 

마음을 움직이는 힘 

게임의 규칙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우회전략 


5장 손에 잡히는 책쓰기 

기획 

자료수집 

뼈대 

몽타주 

마중물 

마라톤 

실행이 답이다 


6장 출간 

출간기획서 

유혹 

마케팅 

강의 


끝을 맺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