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 of IT

전쟁사를 통해서 본 IT 기업의 패권 다툼

김영욱 저

『War of IT(워 오브 아이티): 전쟁사를 통해서 본 IT 기업의 패권 다툼』는 세계의 전쟁사를 통해 지금의 IT 비즈니스를 돌아본다. 글로벌 IT 기업의 흥망성쇠와 신흥 강호의 등장, 그리고 앞으로 IT 산업을 바라보는 통찰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수와 고구려의 살수대첩에서 아마존의 플랫폼 전략을, 십자군 전쟁의 역학관계를 통해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적 제휴를, 로마군을 통해서 본 사물인터넷까지 가장 핫한 IT 이슈와 산업을 전쟁사를 통해서 비교, 분석하여 독자로 하여금 세계 IT 기업의 패권 다툼을 조망하도록 한다.


도서 상세

분야: [비즈니스 & 테크놀러지]

출간일: Feb 28, 2015

페이지: 328

도서정가: 15,000 원

ISBN: 9788993827910

N 초급 B 초/중급 능숙 C P 숙련 E 전문
부가 정보


출판사 서평

세계 비즈니스 판도를 바꿀 새로운 전쟁이 시작됐다! 

전쟁사를 통해서 본 IT 기업의 패권 다툼 

전쟁은 인류가 존재하면서부터 필연적으로 발생했다. 지도자의 탐욕이든 국가의 명예든 인류는 전쟁을 통해서 발전해왔다. 과거의 전쟁은 국가 간에 물리력을 동원해 인명살상과 국토를 파괴함으로써 목적하는 바를 이루었다면 지금은 자본과 기술을 앞세워 총성 없는 전쟁을 치르고 있다. 기술의 최첨단을 달리는 IT 기업들의 생사를 다투는 처절한 전투는 지금도 진행중이다! 

이 책은 세계의 전쟁사를 통해 지금의 IT 비즈니스를 돌아본다. 글로벌 IT 기업의 흥망성쇠와 신흥 강호의 등장, 그리고 앞으로 IT 산업을 바라보는 통찰을 이 책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수와 고구려의 살수대첩에서 아마존의 플랫폼 전략을, 십자군 전쟁의 역학관계를 통해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적 제휴를, 로마군을 통해서 본 사물인터넷까지 ‘War of IT’는 가장 핫한 IT 이슈와 산업을 전쟁사를 통해서 비교, 분석하여 독자로 하여금 세계 IT 기업의 패권 다툼을 조망하도록 한다. 

저자 소개

김영욱 :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저술 및 강연 활동을 하고 있으며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 IT와 전쟁사를 연결해서 설명하는 "김영욱의 The war of IT"를 연재하고 있다. 현재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술을 전도하는 에반젤리스트로 활동하며 최근에는 Microsoft DX팀에서 IoT와 관련된 업무를 하고 있다. 

  •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자문위원 
  • 웹 접근 2.0 표준 자문위원 
  • 디지털 교과서 프로젝트 리더 
  • IT와 전쟁사를 다루는 ‘김영욱의 The War of IT’ 기고 중

고대 최대의 전투 살수대첩과 IT 기업들의 플랫폼 전쟁 

영화 <300>의 테르모필레 전투와 애플의 하이엔드 전략 

포클랜드 전쟁의 근접지원과 삼성전자의 필승 전략 

나폴레옹의 마지막 전투 워털루에서 본 블랙베리의 몰락 

십자군 전쟁의 숨겨진 영웅 살라딘과 IT 기업들의 ‘프레너미’ 

스페인 무적함대에 맞선 해적왕 드레이크와 변종 안드로이드 AOSP 

기만전술의 교과서 히다스페스 전투와 상황인지 기술 

곡괭이로 싸웠던 로마 제국과 사물인터넷 

반면교사의 상징 아프가니스탄 

133 대 13의 전투 명량 해전과 다시 돌아보는 IT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