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for Scala

플레이 2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스칼라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피터 힐튼 , 에릭 베커, 프란시스코 카네도 저 / 조한용, 김경범 역

이 책은 플레이 2 프레임 워크를 사용하여 스칼라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포괄적인 예제와 함께 진행되며 자세한 예제 코드를 살펴보고 기능을 추가하면서 대표적인 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의 특징을 알아본다. 또한 스칼라에 대한 지식이 깊어질 것이며, 아카와 같은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도서 상세

분야: [웹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언어]

출간일: Nov 20, 2015

페이지: 421

도서정가: 28,000 원

ISBN: 9788993827996

부가 정보

출판사 서평

플레이는 장점이 많은 스칼라 웹 프레임워크다. 스칼라의 강력한 타입 시스템은 버그가 없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주며 아카 프레임워크는 동시성을 지원하고 최고의 성능을 내도록 도와준다. 플레이는 뛰어난 확장성을 위해 비상태의 웹 본연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고, 이벤트 기반과 논블로킹이기 때문에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 책의 내용 

  • 플레이 2에 대한 소개 
  • 플레이의 MVC 구조 
  • 스칼라 템플릿과 폼 익히기 
  • 데이터 저장하기와 웹 서비스 사용하기 
  • 플레이의 고급 기능 활용하기 


독자 대상 

이 책은 스칼라와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에 익숙한 독자들을 위해 쓰여 졌으며, 플레이에 대한 지식없이도 읽을 수 있다.

저자 소개

피터 힐튼 : Lunatech의 엔지니어로 스칼라와 플레이에 관한 전문가이다. 저자들은 여러 방면에서 플레이 프레임워크에 기여하고 있다.

에릭 베커 : Lunatech의 엔지니어로 스칼라와 플레이에 관한 전문가이다. 저자들은 여러 방면에서 플레이 프레임워크에 기여하고 있다.

프란시스코 카네도 : Lunatech의 엔지니어로 스칼라와 플레이에 관한 전문가이다. 저자들은 여러 방면에서 플레이 프레임워크에 기여하고 있다.


역자 소개

조한용 : NAVER LABS에서 DEVIEW 컨퍼런스와 hello world 블로그를 시작으로 개발자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가치있는 컨텐츠 생산 활동을 돕는 다양한 D2 프로그램(D2 커뮤니티, D2 오픈 세미나, D2 FEST, D2 CAMPUS 등)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김경범 : CJ시스템즈에서 시스템 운영 업무로 개발자 생활을 시작해 현재는 NAVER에서 검색광고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스칼라, 플레이 프레임워크, Akka 등 typesafe의 Reactive Platform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으며, 한국 플레이 사용자 그룹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라 스칼라 코딩단에서 지식을 나누고자 노력하고 있다. 50대가 넘어서도 현업에서 개발자로 일하는 것이 꿈이자 작은 소망이다.


PART 1 시작하기 

Chapter 1. 플레이2 소개 

Chapter 2. 첫 번째 플레이 애플리케이션 


PART 2. 핵심 기능 

Chapter 3. 플레이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분석 

Chapter 4. 애플리케이션의 HTTP 인터페이스 정의하기 

Chapter 5. 데이터 저장하기-퍼시스턴트 레이어 

Chapter 6. 뷰 템플릿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 만들기 

Chapter 7. 폼(forms) API를 이용한 입력값 검증 및 처리 


PART 3. 고급 개념 

Chapter 8. JSON으로 단일-페이지 자바스크립트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Chapter 9. 플레이 그리고 그이상 

Chapter 10. 웹서비스, 이터레이티, 그리고 웹소켓